본문 바로가기

내가 사랑한 뉴욕

뉴욕이 처음인 동생을 가장 먼저 데려간 곳! 뉴욕을 360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동생이 뉴욕에 도착한 날. 뉴욕이 처음인 동생을 어디에 데려가면 좋을까 고심하다 제가 선택한 곳은

바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었다. 뉴욕의 상징이기도 한 자유의 여신상이나 센트럴 파크같은 곳도 좋았겠지만

장시간 비행기에서 고생했을 동생에게 큰 무리가 되지 않으면서도 뉴욕에 왔다는 것을 가장 실감나게 할 수 있는

장소가 어딜까를 고민하다 결정한 선택이었다.

 

뉴욕 지하철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듯 제 동생도 처음 온 뉴욕 여행에 신이 난 탓인지 뉴욕 지하철이 우리가 살던 한국 지하철보다

얼마나 지저분하고 냄새나는지는  전혀 알아채지 못 한 채 그저 여행의 기쁨에 취해있는 듯 했다. 뉴욕 지하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쥐를 마주치지 않기를 바라는 내 마음은 알지도 못한 채  동생은 한참 신이 나있었다.

 

동생의 장난기어린 표정을 보니 내가 12살 때 태어난 아가 시절 동생의 모습이 문득 떠올랐다. 아침부터 산통이 시작된 엄마는 허리가 너무 아프다며 배를 잡고 바닥을 구르고 있었고 아빠가 병원에 갈 채비를 하는 것을 보며 학교에 갔던

나는 온종일 학교 수업에 집중할 수 없었다. 하교를 하자마자 아빠와 함께 엄마 뱃속에서 나왔을 귀여운 아기를 

상상하며 병원으로 간 나는 간호사 선생님이 보여주는 내 동생이라는 아이를 보고 "쟤 내 동생 아니예요."라고 말했단다.

양수에 쌓여있었던 탓에 얼굴은 허물같은 것이 남아있던 상태였고 얼굴은 내가 상상한 아기처럼 하얗고 뽀얀 것이 

아니라 빨갛다 못 해 까맣기 까지 한 것 처럼 보였으며 무엇보다 눈이 툭 튀어나와 개구리가 연상되는 모습이었다.

이렇게 동생이 세상에 나온 순간을 이미 어린이가 되어 지켜볼 수 있어서였을까. 동생에 대한 내 감정은 늘 반은 

엄마처럼 또 나머지 반은 언니처럼 애틋한 편이다.

 

그런 동생이 이제 이렇게 커서 대학교 졸업이 얼마 남지 않아 이제 곧 사회인이 된다는 것이 또 이렇게 멀리까지 언니를

보러 비행기를 타고 혼자왔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대견하기도 하고 정말 오랜만에 본 동생이 너무 반갑기도 하고

이렇게 짧은 시간 참 많은 생각을 한 건 꽤 오랜만에 있는 일인 것 같다. 매일 쳇바퀴도는 듯한 인생을 살다 보면 사실

생각이라는 것을 할 일이 별로 없는지도 모른다. '생각'을 하는 것은 대개 다른 누군가의 몫인 경우가 많다. 그리고 그

'생각'을 따르는 사람들 또한 정해져 있는 경우가 많다.

 

한편으론 인천에서 뉴욕까지 14시간 비행에도 뉴욕에 도착하자마자 관광이 가능한  20대의 체력이 마냥 부럽기도 했다.

장거리 비행에 시차까지 완전 다르니 피곤해서 기진맥진 할 만도 한데 동생은 마치 지하철을 타고 영등포에서 강남역에

도착한 사람인냥 넘치는 에너지를 보여주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이곳이 바로 1931년 완공된 높이 381m, 102층 높이를 자랑하는뉴욕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 들어가기 전 입구에서 이렇게 모형과 먼저 사진을 한 장 남겨보았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

1974년 완공된 월드 트레이드 센터가 9.11 테러로 무너진 후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다시 뉴욕의 최고층 빌딩이 되었다고 한다. 

 

영화 <킹콩>과 <러브 어페어>등 수많은 명작들의 배경으로 등장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뉴욕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기도 하다. 뉴욕을 배경으로 한 많은 영화들을 보며 '뉴욕'이라는 도시에 대해 로망을 키우는 세계인들이

많기 때문일 것이다.

 

미국에서 대부분의 관광지들이 그렇듯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 만큼  입장 시

보안 검색이 꽤  까다로운 편이예요.

 

이곳에서는 특히 삼각대나 유리병, 비디오 촬영용 마이크 등이 제한되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에 금지품목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입장이 거절되거나 하는 것은 아니지만 물건을 맡겨야 하고 내려올 때 이를 다시 찾아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것을 원치않는 사람이라면 소지품을 잘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전망대는 86층과 102층 두 곳에 자리하고 있는데 2층에서 먼저 티켓을 구매하고 엘리베이터를 타면 86층 전망대부터

도착한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

86층 전망대는 이렇게 실내에서 맨해튼의 전경을 볼 수 있게 되어있다. 창문 사이로도 맨하튼의 야경에 빠져들기에

충분할 정돌 멋있게 잘 꾸며져 있는 곳이다. 

 

창문에 걸터앉아 사진을 찍으면 맨하튼의 풍경이 마치 액자처럼  프레임에 쏙 들어와서 사진이 정말 잘 나오는 곳이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너도 나도 할 것없이 이렇게 창문에 걸터앉아 포즈를 취하고 사진을 찍는 모습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전망대를 가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해가 질 무렵일 것이다. 아직 해가 지기 전 밝을 때 맨해튼의 풍경도 구경하고 해가 진 후에 야경도 함께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하시는 절기에 맞춰서 해질 무렵에 가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뉴욕 맨하튼 야경

다시 엘리베이터를 타고 102층 전망대로 가면 드디어 야외에서 맨해튼의 야경을 볼 수 있다.

 

 

정말 봐도 봐도 너무 예뻐서  '내가 정말 이 도시에 살고 있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예뻤다.

 

14시간 비행 후 시차 따위도 없이 즐거워하는 동생의 모습을 보니 역시 젊음이 좋긴 좋은가보다.

 

 

전망대 구경을 다하고 아래로 내려가는 출구 쪽으로 향하는 초입에서 사진을 찍으면 이렇게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서 가장 높이 서있는 듯 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하지만 다시 아래로 내려가려는 사람들로 항상 붐비는 곳이라 사진을 빨리빨리 찍고 비켜줘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포즈를 미리 정하고 한 번에 마음에 딱 드는 사진을 찍는 것이 좋다.

 

동생이 이렇게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뉴욕 도착 첫날 동생과 함께 향한 장소를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으로 정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었다.